__

언론/보도자료


제목 중기중앙회, 금속·부품소재산업위원회 개최 (파이낸셜 뉴스) 2016-04-19
내용

중소기업중앙회는 19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'제1차 금속·부품소재산업위원회'를 개최했다.

이날 회의에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장현덕 소재부품기획팀장은 '2016년 금속·부품소재산업 동향 및 정부 정책방항'에 관한 주제발표를 통해 "지금은 어떤 소재를 활용해서 제품을 만드느냐가 경쟁력을 결정하는 시대이며, 부품·소재산업의 경쟁력 회복을 위해서는 특히 소재 분야에서의 기술 혁신에 매진해야 한다"고 강조했다.

그동안 부품·소재산업은 자동차·조선·전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완제품의 경쟁력을 뒷받침해왔다.


하지만 중국, 동남아 등 개도국의 거세진 추격과 내수시장에서의 국내기업 간 과당경쟁 등으로 새로운 활로 모색이 절실하다는 것이 참석 위원들의 공통된 의견이었다.

 

이의현 위원장은 "금속·부품소재 산업은 제품의 품질경쟁력을 결정하고 고객사의 원가절감을 돕는 중요한 산업으로, 중소기업 협동조합을 중심으로 연구개발 등 혁신 촉진 전략과 판로 다변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"이라며 "금속·부품소재산업위원회가 정부의 다양한 지원정책과 중소기업 현장을 연결하는 소통채널이 되도록 힘쓸 것"이라고 밝혔다.

'금속·부품소재산업위원회'는 철선, 밸브, 자동차 부품 등 부품산업과 철, 알루미늄, 구리 등 금속산업의 업종별·지역별 협동조합 이사장과 이창길 재료연구소 실장 등 21명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. 

 

yutoo@fnnews.com 최영희 기자

 

 

출처: http://www.fnnews.com/news/201604191024369389 

첨부파일 없음